엠키스코어, KSC 2024 참가
엠키스코어
Vol 03. (2024.10.07)
📚 Korea Supercomputing Conference 2024 참가 내용 정리 📚
차세대 수랭식 데이터센터인 『AQUAEdge』와 자체 개발한 데이터센터 모니터링 솔루션인 『M-OWL』
2024년 9월 24일부터 25일까 이틀 간 Korea Supercomputing Conference 2024가 개최되었습니다.
엠키스코어는 Korea Supercomputing Conference 2024에서 차세대 수랭식 데이터센터인 『AQUAEdge』와 자체 개발한 데이터센터 모니터링 솔루션인 『M-OWL』을 소개하였습니다.

『AQUAEdge』는 차세대 냉각 솔루션인 Direct Liquid Cooling(DLC) 방식 중, 발열이 심한 GPU, CPU, 메모리 칩 등에 열교환기를 설치하여 물로 냉각하는 Direct to Chip Liquid Cooling 방식을 적용하여 발열량의 90% 이상을 물로 냉각하는 엠키스코어의 차세대 수랭식 데이터센터입니다.

『M-OWL』은 엠키스코어의 데이터센터 운영 노하우를 적용하여 자체 개발한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대규모 데이터센터의 최적 성능 유지를 위한 효과적인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차세대 수랭식 데이터센터의 설비 모니터링이 가능한 최적의 모니터링 솔루션입니다.

고성능 AI·HPC 데이터센터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데이터센터에 적합한 쿨링 시스템을 선택하여 효율성을 높여야 하며, 이를 위해 데이터센터에 대한 깊은 이해와 수랭 시스템에 대한 숙련된 경험을 갖춘 전문가와 충분한 상의 후에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엠키스코어는 직접 수랭식 데이터 센터를 설계하고 구축한 경험을 갖춘 전문 인력이 기존 데이터센터 내 Facility 및 냉각 방식의 변경 시 컨설팅을 제공하며, 차세대 수랭 데이터센터를 고려하는 경우 엠키스코어 수랭 센터를 직접 체험하고 도입을 검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엠키스코어가 설계하고 구축한 수랭식 데이터센터 『AQUAEdge』와 모니터링 솔루션인 『M-OWL』에 대해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